Site Overlay

인도차이나반도권역을 위한 기도

미전도종족을 위한 기도
D·I·G·I·T·A·L JOURNAL  2018. 10

“여호와께서 나라들의 계획을 폐하시며 민족들의 사상을 무효하게 하시도다
여호와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생각은 대대에 이르리로다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 곧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편 33:10~12)”

1. 라오스는 지정학적 위치 때문에 외부 강대국들로부터 수많은 침략을 당했다. 역사적으로 과거 주변 강대국인 중국 · 캄보디아 · 미얀마 · 태국 · 베트남의 침략을 받았고, 서구 제국주의의 식민전쟁의 무대가 되기도 했으며, 최근 20세기 베트남 전에서 미국의 호치민루트 파괴를 빙자한 대대적인 라오스 폭격을 당하는 등 수많은 굴곡진 역사의 아픔을 겪었다. 고난의 역사를 가진 이 땅을 긍휼히 여겨 주셔서 나라의 안정을 허락하시고 새 시대에 맞는 정책들이 수립되고 정치 지도자들이 인민들을 생각하는 정치를 하게 하소서.

2. 라오스는 단일 정당인 ‘라오인민혁명당’ 사회주의 공화국이다. 군인들이 주축이 된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통치하고 있다. 라오인민 혁명당의 모체인 ‘빠텟라오’는 베트남 독립동맹(Vietminh)을 모델로 한 사회주의 해방운동단체이다. 이들은 1954년 12월 프랑스로부터 독립을 이루어 내고 1975년 라오스인민민주공화국(Lao People’s Democratic Republic: Lao PDR)을 세웠다. 하나님이 지키지 않으시면 나라를 지키기 위한 이들의 모든 수고가 헛됨을 알게 하시고, 주님의 보호하시는 은혜로 라오스가 평화로운 나라가 되게 하소서.

3. 라오스는 중국과 인도차이나 4개국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이다. 북서쪽으로는 미얀마, 남서쪽으로는 태국, 남동쪽으로는 캄보디아, 동쪽으로는 베트남, 북쪽으로는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다. 국내 인프라가 부족해 주변 국가들을 의존할 수밖에 없는 형편이다. 특히 대부분의 소비재는 태국, 베트남, 중국에서 수입되고 외국인 투자비율도 이 세 나라에 집중되어 있다. 주변 나라들에 구속받는 나라가 아닌 라오스가 자립경제체제로 발전해 나가고 나아가 경쟁력을 갖춘 나라가 되게 하소서.

4. 146년 라오스의 선교역사를 보면, ‘2차 세계대전’과 ‘1975년 공산화’라는 두 차례의 큰 고난의 시기를 되짚어보게 된다. 특히 공산화를 거치면서 라오스 선교는 그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철저히 제한된 ‘구조’ 속에 이루어지고 있다. 그 구조는 선교가 ‘이루어지고’는 있으나 선교의 ‘방향’을 또한 철저히 제한하고 있다. 이러한 라오스 선교 환경의 제한된 구조와 방향에도 불구하고 선교사들과 동역하는 한국교회의 헌신된 사역과 값진 희생을 통해 온전한 라오스 복음화의 끝이 반드시 오게 되기를 기도하자.

출처: www.joshuaproject.net (2018. 10)

 *위 자료의 저작권은 UPMA에 있으므로, 인용하여 사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남겨 주십시오.. 

디지털 저널
C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