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Overlay

난닝(南宁)시의 대학생 그룹

도시와 사람들
D·I·G·I·T·A·L JOURNAL  2016. 4

광서성 전체 인구 약 5,000만 명 가운데 2%에 해당하는 약 90만 명이 대학생이다. 이 중 광서성의 수도인 난닝에는 시 전체인구 750만 명 가운데 약 35만 명(난닝 인구의 4.5%) 정도가 대학생 그룹에 해당한다. 난닝에는 7개의 4년제 대학(광서대, 광서민족대, 사범대학, 중의학대학, 의학대학, 예술대, 재경대)과 28개의 전문대학 등 총 35개의 대학이 있다.

어려서부터 외동으로 태어난 아이들은 가족 모두(부모와 양가 조부모 포함)의 집중 속에 왕자, 공주로 대접을 받으며 자라난다. 자기 생각이 분명한 이들은 어찌보면 아주 교만하고 당당하다. 특히 광서대학의 학생들은 고향에서 수재로 꼽히는 학생들이 들어와 있어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당당한 태도를 보인다. 이는 복음에 대한 강한 거부감으로 이어지는 장벽이 된다.

중국의 대학에서 ‘이성교제’는 중요한 이슈중의 하나이다. 많은 아이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자라났지만 정서적으로 따뜻함을 경험하지 못한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이들이 이성교제에 집착하는 모습은 여기에서 기인한다. 자신의 상처를 고스란히 안고 부모로부터 독립한 아이들이 외로움과 공허함을 이성으로부터 채우려는 이유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학에 진학했지만, 또 다시 취업을 위해 경쟁해야 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창구가 이성교제와 온라인을 통한 포르노 사이트 인 셈이다. 이들을 부모의 심정으로 보듬어 줄 이들이 필요하다.

많은 학생들이 기숙사가 갖춰진 학교에 다니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데 친구는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서양에서 온 많은 유학생들이 크리스천으로 믿음의 본을 보이는 이들보다는 오히려 불교나 도교에 심취한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변화된 삶의 모습을 보이는 크리스천 학생이 필요한 시점이다. 중국 내 크리스천 사이에서 복음화 율이 낮은 광서좡족자치구(广西壮族自治区)를 향한 부담감을 많이 가지고 방학을 이용해서 현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러 오는 대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은 반가운 일이다.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타오바오(淘宝网, www.taobao.com)에서 공식적으로 기독교 용품(전도 도구)도 구입, 이용할 수 있다.  글 | 채형림(SIReNer)

 *위 자료의 저작권은 UPMA에 있으므로, 인용하여 사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남겨 주십시오.

디지털 저널
C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