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Overlay

Nanning Rail Transit로 떠나는 난닝여행

도시와 사람들(2)
D·I·G·I·T·A·L JOURNAL  2016. 12

2016년 6월 28일에 난후역(南湖站, Nanhu)-난닝 동역(火车东站, Nanning East Railway Station) 구간 11.2km가 개통되었다. 1호선은 최장 32.1km로 나머지 구간은 12월 28일 개통할 예정이다.

난닝동역(火车东站, Nanning Esat Railway Station)
난닝 동역은 고속철도가 출발하는 역으로 동쪽 광저우(广州, Guǎngzhōu), 북쪽으로 구이저우성(贵州省, Guìzhōushěng)의 구이양시(贵阳市, Guìyángshì), 구이린시(桂林市, Guìlínshì)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졌다. 

완샹청(万象城, Nanning vientiane city)
난닝 국제 업무 지구 핵심 지역으로 광시의 5성급 호텔, 대기업 건물, 일류 백화점과 부티크 수퍼마켓, 아이스 링크, 고급 레스토랑과 고급 주거지 밀집지역이다. 기타 레저와 쇼핑(고급 브랜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제 박람회장 (國際会展中心,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중국 최대 규모의 종합 박람회인 제13회 중국-아세안 엑스포(CAEXPO)가 2016년 9월에 개최되었다. 중국 상무부 및 아세안 국가정부는 2004년부터 매년 9월 중국-아세안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 

진후광장 (金湖广场, JINHU Square)
진후광장은 이전에 다섯 코끼리를 의미하는 ‘우샹광장(五象广场, Wuxiang Square)’으로도 불리웠다. 이 광장의 중심에 세워진 코끼리 조각물은 이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물이 되었다. 광장을 중심으로 언론사, 쇼핑센터 및 금융기관들이 밀집되어 있는 난닝의 국제 상업 비즈니스 지구이다. 서울의 여의도와 비슷한 느낌이다.

민가 호수 (民歌湖, Folk song lake)
난닝 국제 컨벤션과 국제민요축제, 공공 레크리에이션 등의 주요 장소로 변화 중이다. 스타벅스 외 한국식당을 만날 수 있다. 시내 빌딩 곳곳에 조명 장치를 해 놓아 야경이 일품이다. 난닝 시내를 한눈에 감상하려면 광주우의상점(Guangzhou Friendship Store)전망대에 오르면 된다. 난후 공원에서 유람선을 타면 멋진 야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난후공원 (南湖公園, NANHU Park)
난후공원은 홍수를 막기위해 조성된 인공호수로 710년에서 711년 사이 관리로 지낸 루렌(LüRen) 에 의해 조성되었다. 공원내에서는 분재정원, 난초종묘장, 농장 및 테마파크 공원등이 있어 아열대 식물을 관찰하기 위해 적합하다. 그 외 혁명을 위한 순교자들의 전시실도 있다.

광시의과대학(广西医科大学, Guangxi Medical University)
1934년 11월에 설립된 광시 의과대학은 광시에 세운 최초의 국립의과대학이다. 우수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대학의 자부심이 강하다.

조양광장 (朝阳广场, Chaoyang Square)
난닝시의 중심 조양루에 위치한 조양광장은 싱닝구에 위치해 있다. 구시가지 형성의 중심지로 구석구석 골목에서 중국의 옛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공원에 모여 한낮의 여유를 가지는 시민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조양루와 연결된 싱닝루(兴宁路)에 난닝에서 소수의 무슬림들을 만날 수 있는 청진사(이슬람사원)가 있다. 이곳에는 계절에 따라 자신들의 작물을 판매하기 위해 이동해 온 위구르족을 만날 수 있었다. 조양광장을 중심으로 거리거리를 둘러보며 각각의 특색을 발견해 볼 수 있다.

난닝기차역 (火车站, Nanning Railway Station)
기차역을 통해 베이징北京, 상하이上海、광저우广州、시안西安、성도成都、쿤밍昆明、정저우郑州、난창南昌、장가계张家界로 연결되고, 베트남으로 연결되는 기차가 출발한다. 난닝 기차역은 중국 주변 지역과의 경제 협력과 해안 지역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차점이 된다. 기차역 주변으로 베트남 특산물 판매점이 눈에 띈다.

광시대학 (广西大学, Guangxi University)
광시에서 가장 오래된(1928년 설립) 대학으로 1939년에 국립대학교로 승격하였고 마오쩌둥이 직접 써준 대학이름을 대학 정문에서 발견할 수 있다. 211공정 국가 프로젝트(21세기, 100개 대학을 의미)로 211공정 대상 대학으로 선정되어 정부의 집중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34개 나라와 지역의 165개 대학 및 연구기관과 학술 교류협정을 체결하여 다양한 국제교류를 진행 중이다.

광시민족대학 (广西民族大学, Guangxi University for Nationalities)
총 19,000여명(유학생 900여명 포함)의 학생들로 구성된 민족 대학은 광시의 소수민족들을 위한 대학으로 소수민족과의 접촉기회가 많다. 동남아시아 국가와의 교류를 반영하듯 대표적 유적지 사원풍의 건물들을 발견할 수 있다. 최근에 새로운 캠퍼스를 설립하였다.

칭슈산 (青秀山公园, Qingxiushan Park)
난닝 칭슈산 관광 풍경명승구(이하 절경구로 약칭)는 난닝시구역 중심에 위치하며 구불구불 흐르는 융강(邕江) 북쪽에 위치한다. 18개의 높고 낮은 산봉우리, 푸르른 밀림, 샘과 기석들이 있으며 남아시아 열대 식물 경관을 특색으로 하는 칭슈산 공원에는 난닝 시를 내려다볼 수 있는 거대한 탑인 ‘룽샹타(龍象塔)’, 봉황머리 등 다양한 조각상, 활엽수와 침엽수가 공존하는 생태학적으로도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는 명산이다. 칭슈산 홈페이지(www.qxsfjq.com)에서는 한국어로도 안내하고 있다.

광시민족박물관 (广西民族博物馆, Guangxi Nationalities Museum)
광시 민족박물관은 난닝시의 Qinghuan Road 칭하로에 위치한, 광시좡족자치구(廣西壯族自治區)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잘 갖춰진 국립문화유산 박물관이다. 2003년에 설립된 이 박물관은 대지면적 86,000평방미터 규모에 이 중 4,000평방미터는 광시 전통주거전시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12개 소수 민족의 의식주과 관련된 물건을 전시하여 소수민족의 풍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글 | 채형림(SIReNer)

 *위 자료의 저작권은 UPMA에 있으므로, 인용하여 사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남겨 주십시오.

디지털 저널
C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