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Overlay

CAS25호 묵상 그림과 글 & UPMA 소식

UPMA 소식
Web Journal  25호 2020. 12

글·그림 | 김무진
‘묵상 그림과 글’을 은사기부해 주신 김무진 작가는 ‘대머리 김씨’, ‘김작가’ 등의 작가명으로 신앙과 일상 등에서 얻은 다양한 소재로 담백하고 여백의 깊이가 있는 묵상 그림과 글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여러 영역에 있는 지체들을 위한 후원 공연을 기획하는 문화선교 공동체 ‘몰쿱’의 대표를 맡고 있기도 하다.


1. UPMA는 코로나_19로 고통하는 세계와 우리 사회, 그리고 여러분을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 세상이 힘겨운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도래한 새로운 시대와 상황 속에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가야 할지 하나님의 은혜를 함께 구해야 할 때인 줄 믿습니다. UPMA는 세계, 우리사회, 그리고 선교현장과 여러분을 위해 계속 기도합니다.

2. CAS 25호 발행
지난 CAS 22호부터 서남아무슬림권역(북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을 재조명해보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는 마지막 편으로 방글라데시 무슬림들의 영적 상황과 선교적 이슈들을 다루었습니다. 많은 관심과 공유,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3. 연합, 네트워크 사역
1) 한국 미전도종족선교 30년 관련 선교사 인터뷰
다가오는 한국 미전도종족선교 30주년을 준비하며 관련 선배 선교사님들(김병선, 한정국, 조명순 선교사 등)에 대한 인터뷰를 정보애 대표 선교사가 수행 했습니다. 여전히 성경적 선교의 본질인 미전도종족 선교에 대한 미래를 조망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SEANET Korea “불교권 이해 및 John Sung을 통한 부흥” 일일 세미나 참석(11/13)
동남아시아 선교 네트워크인 SEANET Korea에서 주최하는 본 세미나에 강호세아 선교사가 참석했습니다. 존 성 선교사는 저희 인도차이나반도권역 리서치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 사역자인데, 저희 보고서에 필요한 자료가 부족했던 차에 유익한 정보를 얻고, 사역자 간 네트워크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3) 국립중앙도서관 주관 이주민 정책 온라인 세미나 참여(11/23,25,27)
향후 저희 리서치 대상인 이주민에 대한 일반 사회영역의 학문적 접근과 역사, 국가정책 흐름 등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와 같이 이주민  선교 리서치 준비를 차근차근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연구가설과 계획 수립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4) WMTC 사역자 방문(11/10)
코로나19가 다소 안정화되던 지난 11월 10일 저희와 동역하는 WMTC 연합선교회의 문혜영 선교사님과 이슬이 전도사님이 저희 선교회 사무실을 방문해주셨습니다. 서로의 삶과 사역을 공유하며 위로와 감사의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WMTC의 동역자들과 선교사역을 위해서도 함께 중보해 주십시오.

4. 태국 중심의 인도차이나반도 선교현장 리서치 보고서 단행본 발간 준비 중
저희는 지난 2016년부터 지속해온 ‘태국 중심의 인도차이나반도 선교현장 리서치 프로젝트’를 마감하고, 그간의 연구 자료들을 모아 교회와 선교계에 공유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중 정식 단행본 발간과 온라인 세미나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순적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성령님의 지혜로 인도하여 주시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5. 새로운 선교현장리서치 대상지 : 국내 이주민 사역 & 동남아 무슬림 권역
저희 선교회는 코로나19시대의 전환 사역으로 국내이주민 선교에 대한 리서치 사역을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진행되는 리서치 과정과 결과들이 내년 CAS 26호부터 유익한 내용으로 잘 공유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선교현장리서치 대상 지역으로 동남아무슬림 권역을 놓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관련 과정을 신실하게 인도해 주시도록 함께 관심과 기도로 동역해 주십시오.

6. ‘성경이 말하는 선교’ 책 발간
김병선 선교사님의 ‘성경적 선교’ 강의의 설교판 단행본인 ‘성경이 말하는 선교’ 책이 출간되어 시중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곧 재판 인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한국 교회가 성경이 말씀하시는 선교의 본질인 미전도종족선교로 부흥되며, ‘성경적 선교, 선교적 설교’의 회복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7. 후원을 감사드립니다(2020년 11월)
이사후원  |  강한규, 권오헌, 김의경, 김정자, 박정곤, 정종렬, 한정국
교회·단체  | 가음정교회, 거룩한빛비전교회, 고현교회, 광안교회, 구미남교회, 김해중앙교회, 남서울교회, 내수동교회, 늘푸른교회, 대연중앙교회, 부산온누리교회, 비전교회, 사랑의교회, 새로남교회, 서울남교회, 서울시민교회, 수영로교회, 신반포교회, 아시안미션, 오륜교회, 온누리교회, 왕성교회, 으뜸교회, 제자들교회, 참빛교회, 혜성교회, 호산나교회
개인  | 구예은, 김경아, 김화숙, 박영주, 박오선, 백승태, 신현진, 유용희, 이한선, 조명순, 채우병, 황은성, 무명

업마 홈페이지: upma21.com
인스타그램 : @upma_21
페이스북 주소: www.facebook.com/upma21

디지털 저널
C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