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Overlay

CAS26호 묵상 그림과 글 & UPMA 소식

UPMA 소식
Web Journal  26호 2021. 03

글·그림 | 김무진
‘묵상 그림과 글’을 은사기부해 주신 김무진 작가는 ‘대머리 김씨’, ‘김작가’ 등의 작가명으로 신앙과 일상 등에서 얻은 다양한 소재로 담백하고 여백의 깊이가 있는 묵상 그림과 글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여러 영역에 있는 지체들을 위한 후원 공연을 기획하는 문화선교 공동체 ‘몰쿱’의 대표를 맡고 있기도 하다.


1. UPMA는 코로나_19로 고통하는 세계와 우리 사회, 그리고 여러분을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힘겨운 시간이 어느덧 1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시작한 백신 접종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세상으로 나아가는 첩경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미 도래한 새로운 시대 속에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우리 삶에 하나님의 은혜를 구해야 하겠습니다. 특별히 선교현장과 여러분을 위해 계속 기도합니다.

2. CAS 26호 발행
2021년 CAS는 국내 다문화이주민 선교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해외현장 접근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한 국적의 국내 250만 다문화 이주민들이 ‘들어온 선교’로서의 미전도종족들입니다, 어쩌면 이제 선택이 아닌 반드시 한국교회가 섬겨야 할 책임으로서 이주민선교의 시대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그래서 이번 26호에서는 다문화 이주민 현황과 지난 30년간 진행되어 온 이주민 선교의 역사를 되짚어 보면서 그 첫단추를 함께 꿰어보기를 원합니다.

3. 단행본 발간 예고 : 태국 중심의 인도차이나반도 선교현장 리서치 보고서
지난 2016년부터 약 4년간의 ‘태국 중심의 인도차이나반도 선교현장 리서치 프로젝트’의 연구 자료들을 모아 4월 중 단행본 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저희 사역자들의 수고와 땀의 결실이자 모든 동역자님들의 후원과 중보의 열매인 본 단행본 발간이 순적하게 진행되어 교회와 선교에 좋은 자료로 쓰임 받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4. 연합, 네트워크 사역
1) 이주민선교 현장 선교사 인터뷰
2021년 이주민선교 리서치의 일환으로 이주민선교 현장의 시니어 선교사들을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1/8 이용웅 선교사(의정부 펠로우십 태국인교회), 안정호 선교사(포천 송우벗사랑 베트남인교회)
– 1/29 서기원 선교사(부천 몽골인교회)
– 2/4 정노화 선교사(군포 이주와다문화센터)

2) 미전도종족선교 30주년 준비 인터뷰 : 3/5(금)
다가오는 한국 미전도종족선교 30주년을 준비하며 국내 주요 선교단체 미전도종족선교 현황 파악과 협력 차원에서 3/5(금) WEC선교회 김재형 대표선교사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3) 북인도 김바울 선교사와 교제 : 3/17(수)
본 선교회의 현장동역 선교사인 북인도 김바울 선교사와 만남을 갖고, 본 선교회와 동역하는 WMTC연합선교회에 소개하고, 향후 동역에 대해 의논하였습니다.

4) UPBS(미전도종족선교전문방송) 100회 방송 감사예배 : 3/21(주일)
거룩한빛비전교회에서 드려진 UPBS(미전도종족선교전문방송) 감사예배에서 본 선교회 정보애 대표선교사가 축사로 섬겼습니다.

5) KWMA 신임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 축하 예방 : 3/22(월)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 신임 사무총장 강대흥 선교사를 예방하고, 사무총장 선출 축하인사 및 향후 미전도종족선교 및 전방개척선교에 관해 논의하였습니다.

5. UPMA 정기이사회 : 2/24(금)
본 선교회의 정기이사회를 이사장 박정곤 목사(거제 고현교회) 비롯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교회인 거룩한빛비전교회(김의경 목사)에서 가졌습니다.

6. ‘성경이 말하는 선교’ 2쇄 개정증보판 발행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성경이 말하는 선교’(김병선 선교사) 단행본의 1쇄가 매진되고, 2쇄 개정증보판을 발행했습니다. 시중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7. 후원을 감사드립니다(2020년 12월~ 2021년 3월)
이사후원  |  강한규, 권오헌, 김의경, 김정자, 박정곤, 정종렬, 한정국
교회·단체  | 가음정교회, 거룩한빛비전교회, 고현교회, 광안교회, 구미남교회, 김해중앙교회, 남서울교회, 내수동교회, 늘푸른교회, 대연중앙교회, 명성교회, 부산온누리교회, 비전교회, 사랑의교회, 새로남교회, 서울남교회, 서울시민교회, 수영로교회, 신반포교회, 아시안미션, 오륜교회, 온누리교회, 왕성교회, 으뜸교회, 제자들교회, 참빛교회, 혜성교회, 호산나교회
개인  | 구예은, 김경아, 박영주, 백승태, 유용희, 이순복, 이한선, 조명순, 채우병, 황은성, 무명

업마 홈페이지: upma21.com
인스타그램 : @upma_21
페이스북 주소: www.facebook.com/upma21
youtube: www.youtube.com/channel/UC-qUiBlzXlDCN5DtKZUPlUg

디지털 저널
CAS
---